현재 위치
  1. 게시판
  2. MEDIA

MEDIA

홈세라 보도자료 및 홍보영상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22.01.09] 경북·대구 기업들 세계시장에 '눈도장'…CES 2022서 5300만 달러 계약 성과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1-11 16:26: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1



경북도와 대구시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2‘에서 기대 이상 성과로 지역기업들의 세계시장에서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9일 밝혔다. 관련기사 3면


도에 땨르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지역기업 18개사의 총 상담 건수는 330건, 수출상담금액은 2830만 달러이며, 전시회가 끝난 이후에도 바이어들의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스타트업 전시관에 참가한 메인정보시스템(대표 박익현·포항)은 도로위 데이터수집과 차량 결제술루션인 홀로 네비 M22, M23로 미국 대형판매점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미국 등 3개사와 추가적인 계약체결을 위해 협의하고 있다.


또 국내 대기업의 미국 내 벤처캐피탈로부터 150억 원의 투자유치 의향도 받았다.


원소트다임(대표 이대호·포항)은 측정결과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플랫폼 연동 건강관리 솔류션 운영 등이 가능한 휴대용 체성분 분석기 손바디챌린지를 선보여 바이어들의 수출상담이 꾸준히 지속됐다.


니나노컴퍼니(대표 김건흥)는 물류 운송용 드론을 선보여 현지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호평을 이끌어 냈다. 이 기업은 수직이착륙을 비롯 시속 100km 이상 빠른 속도로 1시간 이상 고속수평 전진 비행이 가능한 국내 유일 테일시터형 무인비행체 자체 개발업체이다.


스마트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용도 신발관리기 캡슐에스를 내놓은 스마트름뱅이(대표 윤해진)와 1인 가구를 위한 미니의류건조기 에어로데이지를 보여준 홈세라(대표 양정희)도 주목을 받았다.


특히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한 홈세라(미니의료건조기 에어로데이지)와 인핸드플러스(복약관리를 위한 스마트워치)는 기술력과 아이디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대형국제전시회인 CES에 참가해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멀리 보고 넓게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게 중요하다”라면서, “변화와 혁신의 장인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얻은 숙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는 기업과 도가 함께해야 할 일이다. 올해도 기업하기 더 좋은 경북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시도 지역 22개 중소·벤처기업들이 참가해 2500만 달러 상당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9일 밝혔다.


시는 2013년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CES에 공동관을 조성하기 시작해 10년째 참가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 지역 참가 기업들은 총 420여 건, 2천500만 달러 상당의 상담을 진행했고 530만 달러 상당의 현지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가운데 자동차용 영구자석 및 모터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성림첨단산업은 미국 한 기업과 전기차용 부품을 비롯한 500만 달러 상당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행사 중 미래차, 의료, 로봇 분야 기업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점에서 그간 대구시가 주력해온 신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가 어느 정도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http://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91314


첨부파일 보도자료2022-27.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OK CANCEN